▲(출처=ⒸGettyImagesBank)

초기 발견이 어려운 당뇨는 거의 환자 안 좋은 상태를 감지한 후 병원을 방문한다. 당뇨가 시작됐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증상으로 다뇨, 다식, 다음의 증상이 생긴다. 다뇨 증상은 소변이 잦다. 다식과 다음은 잦은 배고픔과 많이 섭취하는 것을 뜻한다. 이 밖에도 당뇨초기증상으로 잇몸출혈, 무기력증, 손발저림, 피로함, 체중감소, 구취 등이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아보카도의 경우 10대 슈퍼푸드 안에 속할만큼 세계가 인정했으며,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올랐던 적도 있다. 생으로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도 있지만 오일 상태로 먹으면 몸의 흡수력이 빨라지게 된다. 아보카도 속 여러 효능은 그대로 담고, 먹기에는 더욱 간편한 건강식품으로 아보카도 오일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로인해 아보카도 오일과 보관법은 물론 아보카도 오일별 등급, 부작용 등 많이 알아보는 추세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약 300ml의 아보카도 오일 속에 아보카도는 34개가 포함된다. 아보카도 오일이 만들어지면서 다양한 영양소가 함축되어 몸 속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체내에 쌓인 지방 제거는 물론 식욕 감소에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 또 우리 체내에 축적된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 수치를 내려준다. 이를 통해 혈관 청소를 해주고 혈관 관리와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 오일로 팩이나 클렌징을 하면 보습과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요즘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당뇨에 나쁜 음식

흰 쌀, 흰 밀가루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의 경우 높은 당 지수를 가지고 있다. 당뇨환자의 경우 정제된 탄수화물을 제외하여 먹도록 한다. 탄산이 함유된 음료도 동일하다. 높은 포도당 수치를 가지고 있어 탄산음료의 경우 피하도록 한다. 당뇨 합병증을 발생시키는 음식은 먹지 않고 기름지면서 지방 함유량이 높은 패스트푸드 음식 역시 몸에 좋지 않다. 비타민이 많은 과일은 당도가 높을 시 당뇨에 나쁜 음식이 될 가능성이 높다. 당 수치가 높은 과일로는 복숭아, 수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