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단조로운 웹디자인 기술로는 웹업체로 진출하기는 어렵다고 한다. 현재 폭팔적으로 모바일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시대에서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다양한 전기적 제어장치를 외부에서 활동하는 것이 일반적인 사회 상황이다. 따라서 웹디자인 + 스마트웹앱 + UI&UX를 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웹퍼블리셔 또한 필수적이라 한다. 취업생들이 멀티복합적인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4차산업과 더불어 향후 5차산업에서도 필요할 기술이라 한다.

또한 웹퍼블리셔와 관련된 스마트반응형웹디자인 국가자격증 취득도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 한다. 이에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직업훈련기관 중앙직업전문학교 에서는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시대에서 모바일을 중점으로 일상의 사소한 것 전부가 해결되고 있으며 디자인 분야마저도 웹, 그것도 모바일 웹을 중심으로 집중되고 있어 향후에도 웹디자인의 전망은 밝을 것이라 전했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를 맞이하는 만큼 단순한 디자인만으로는 취직이 힘들며, 또 입사하더라도 디자인기술만으로는 실무를 볼 수 없다고도 전했다. 요즘 웹디자인은 웹코딩, 웹퍼블리싱까지 기본적으로 업무를 맡기며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웹디자인팀이 협소한 경우가 많아 디자이너 한명한명이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고 있어야 하는 추세라고도 한다.

이어 UI&UX디자인을 겸한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한다. 취업난이 계속되는 현재에 전망은 밝으나 기술을 익히기가 쉽지않은 미래전문인재를 위한 교육과정이라 하며 4차산업혁명 웹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인 스마트반응형웹디자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과 연계하여 구사할 수 있는 UI&UX 디자인까지 교육한다.

뿐만 아니라 취업에 있어서도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있어 취업을 혼자 준비하기 힘든 취준생을 위한 교육과정이라고도 소개해왔다. 이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하면 좋을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