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곱분이곱창’,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과 2천만원대 소자본창업으로 프랜차이즈창업자들에게 인기
2019-06-11 09:00:04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자영업자를 꿈꾸는 사람들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소규모창업이 어려울 뿐 아니라 초보 창업자의 경우 제대로 된 준비가 없다면 성공하기가 더욱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또한 자영업의 경우 업종에 따라 계절 등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최근엔 업체간 경쟁 또한 치열해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 블루오션 창업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곱분이곱창’은 소자본창업브랜드로 기존 일반적인 돼지곱창과 차별화된 숯불직화곱창을 시그니처메뉴로 앞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곱분이곱창’은 기존 돼지곱창이 소규모 개인 업체들만 있을 뿐 프랜차이즈화가 되지 않은 것에 착안해 2000만원으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이미 929숯불갈비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킨 (주)웰푸드컴퍼니의 신규창업 브랜드이기도 한 ‘곱분이곱창’은 서민 음식인 곱창의 이미지에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메뉴와 매장 분위기를 더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2천5백만 원 정도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테이블 6개가 들어가는 15평의 소형평수 매장에서 월매출 7000만원이란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으며, 오픈한 가맹점 매출이 각각 4600만원(노원역점),4500만원(산본점)등 높은 매출을 기록하여 업종 변경을 원하는 창업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으며 꾸준히 가맹점 수를 늘려가고 있다 .

본사의 오랜 노하우로 곱창에 대한 조리과정과 보관방법, 안정적인 식재료 공급 등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 및 지원하고 있는 ‘곱분이곱창’은 초보 창업자들 뿐 아니라 투잡을 계획하고 있는 창업자들을 위해서 본사에서 위탁운영시스템을 이용하여 매장운영을 대행해 주기도 해 눈길을 끈다. 

경쟁 브랜드가 없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 ‘곱분이곱창’은 숯불직화곱창 외에도 철판순대곱창, 숯불직화막창, 직화오돌뼈, 철판야채곱창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