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헬씨카

중고차 구매는 신차를 구매할 때보다 비용 부담이 적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식 중 하나다 하지만 저렴한 중고차 경매를 가장한 '불법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알아보고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에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유명한 '헬씨카'에서 전국 딜러전산망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있다. 전국 딜러 전산망 공개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매물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열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타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이라 하더라도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는 위와 같은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 측의 피해를 낮추기 위해, 계약서 작성 시 '고지한 사고 여부 및 침수 여부, 주행거리와 다른 점이 있을 시 차대금은 물론 취등록세까지 100% 환급한다'라는 조항을 기재하고 있으며, A/S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중고차 매매상들이 제공하는 1개월, 2천km에 대한 보증을 넘어 1년, 무제한km의 보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차량 거래 전에는 소비자와 함께 중고자동차 전문 정비센터에 방문해, 최종점검 및 무상 정비 후 출고를 진행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덕분에 고객들 사이에서 '중고차 특유의 상품성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헬씨카 공식 판매사이트에 수록된 차량 관련 정보는 중고차 시장계의 바이블로 꼽히고 있다. 내차 팔기,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팁, 차량 정비 관련 등 Q&A 코너 속 정보를 열람한다면, 평소 차량에 무지했던 소비자도 금세 중고차 관련 아마추어로 거듭난다.

허위매물에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헬씨카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중고차딜러의 종사원증을 사진으로 받아, 소속 매매상사를 미리 확인하고, 해당 차량의 자동차등록증과 성능점검기록부등 중요 서류를 해당 중고차매매사이트에 요구한 뒤, 사고이력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차종 및 연식, 사고 여부 등의 정보가 업체 측에서 제공한 서류상 정보와 일치하는 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헬씨카는 공식 중고차매매사이트 외에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팁, 허위매물 판별방법, 사고 차 판별 법,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개인회생, 군미필, 대학생, 주부 중고차전액할부,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등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중고차 구매 요령 및 중고차 살때 주의점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는 제네시스eq900, G70, G80, DH, 쿠페 중고차, 임팔라, 렉스턴 스포츠, 코란도c 중고차, 카마로, NF소나타, YF소나타, 모하비 중고차, 니로, 올란도, 로체, 레이 중고차, 오피러스, 맥스크루즈 중고차, 올뉴 싼타페dm중고차, 크루즈, 쏘울 중고차, 로디우스, 체어맨, 트랙스 중고차, 알페온, 아베오, i30, i40 살룬 중고차, K7, K9, 엑센트 중고차, 쏘렌토R, 에쿠스, 캡티바 중고차, 포터2, 봉고3, LF소나타 뉴라이즈 중고차, 아반떼HD, MD, 코나 중고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랜져TG, 그랜저HG, 그랜저IG 중고차, 마티즈, 올뉴그랜드카니발R, 투싼IX, 윈스톰 중고차, SM3, SM5, SM6, SM7 노바 중고차, 스파크, 스포티지R, 올뉴모닝 중고차, 다마스밴, 싼타페tm 중고차, 베라크루즈, 아반떼AD 중고차, 그랜드스타렉스, K3, K5 중고차, 포르테, 티볼리 중고차, 아슬란, 라보, 프라이드, 아이오닉 중고차, QM3, QM5, QM6 중고차, 베르나, 라세티 프리미어, 말리부 중고차, 스토닉, 카렌스, 스팅어 중고차, 토스카, 벨로스터 중고차등 국산 중고차시세표도 제공중이다.

수입차의 경우, 인피니티Q50, M35, G35, G37 중고차, BMW 1.3.5.7 시리즈 중고차, BMW X1, X3, X5, X6 중고차, 휘가로, 파사트 중고차, 볼보 s60, XC60, XC90 중고차,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중고차, 벤츠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 중고차, 링컨mkz, mkc, 에비에이터, 캐딜락 중고차, 미니쿠퍼 컨트리맨, 클럽맨 중고차, 푸조 3008, 지프 랭글러, 렉서스es300h 중고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티구안, 폴로 중고차, 골프7세대, 허머 중고차, 투아렉, 페이튼, 포드 퓨전, bmw 520d 중고차,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중고차, 아우디 A3, A4, A6, A7, A8, Q5, Q7 중고차 가격, 마세라티 기블리, 혼다 시빅, 어코드 중고차, 재규어 XF, SJ, 디스커버리 중고차, 폭스바겐 CC, 뉴CC 중고차, 닛산 알티마, 코펜 중고차등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으며, 첫차의 경우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다.

현재 헬씨카는 수도권인 수원중고차, 시흥중고차, 분당중고차, 부천중고차, 용인중고차, 안산중고차, 수원오토컬렉션, 서울중고차, 포천, 강화도, 동작구, 오산중고차, 중구, 인천중고차, 판교중고차, 강남중고차, 경기중고차, 화성중고차, 안양중고차, 수원중앙매매단지, 장안평중고차, 평택중고차, 이천, 남양주, 용인 오토허브, 광명중고차, 김포중고차, 인천 엠파크, 의정부중고차 고객을 위한 무상탁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경상도권 (부산중고차, 거제, 경북, 해운대, 경남중고차, 김천, 구미, 창원중고차, 울산중고차, 양산중고차, 대구중고차) 전라도권 (전주중고차, 군산, 영광, 여수, 광주중고차, 순천, 나주, 정읍, 전북중고차) 강원도권 (속초중고차, 홍천, 양구, 원주중고차, 정선, 동해, 화천중고차, 태백, 횡성중고차) 충청도권 (대전중고차, 논산, 공주중고차, 충주, 아산중고차, 세종시, 청주중고차, 충북, 금산, 천안중고차) 제주도중고차 매매단지등 상대적으로 중고차 매물 선택의 폭이 좁고 방문이 어려운 타 지역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및 무상탁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