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세련된 인상을 가지기 위해 성형이나 시술의 필요성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특히 얼굴에서 입체감을 담당하는 코는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코성형을 통해 인상을 개선하려는 사람이 많다. 코성형은 취향이나 얼굴 윤곽, 이목구비와의 조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또는 화려하게 진행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간혹 코의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높이거나 크기를 심하게 많이 키워서 인위적으로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코성형을 망설이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러한 인위적인 느낌이 나지 않을 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개인의 얼굴형과 다른 이목구비와의 균형을 고려하여 알맞은 코의 모양 및 길이를 만들어야 원하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사람마다 얼굴 모양이 다르듯이 코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코성형 방법도 다양하다. 매부리코는 연골과 뼈의 각도를 교정하여 매끄러운 코라인으로 만들 수 있으며, 화살코는 처진 코끝을 교정하여 자연스럽고 세련된 코를 완성할 수 있다. 콧망울이 넓고 코 끝이 납작한 복코는 양쪽 콧망울 크기를 축소해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코성형은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더욱이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 수술까지 집도하여야 한다.

또한 코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후관리이다. 수술 후에도 흉터를 옅게 해주는 레이저치료나 흉살을 완화시켜주는 흉 주사 등의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는지도 체크해보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성형은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해 알맞은 코 모양과 라인을 형성해야 원하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집도하는지, 안전 관리 시스템과 사후 관리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강서구 로드성형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