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전체 밸런스 중요한 안면윤곽, 최소한 절제로 효과 높여야 효율적
2019-03-20 11:06:28
최다영
[사진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현대사회에서 미인은 작은 얼굴, 소위 얼굴이 주먹만 하다는 것으로 통한다. 그만큼 얼굴의 크기나 비율이 전체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각지고 큰 얼굴뼈를 깎아 부드럽고 슬림한 볼 라인, V라인의 턱 끝 모양, 작은 얼굴에 어려 보이는 입체감을 만드는 적당한 광대뼈를 만들고 싶어 한다. 

실제 안면윤곽수술은 광대뼈축소술과 사각턱축소술을 포함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가 크게 돌출되어 있거나 넓은 경우, 또는 비대칭인 경우 보다 작고 부드러운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사각턱축소술은 각진 턱을 긴 곡선으로 제거하고 앞 턱을 깎아 매끄럽고 갸름한 V라인 동안얼굴을 만들어 낸다. 

문제는 안면윤곽수술이 얼굴뼈를 많이 깎을수록 더 작고 예쁜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무조건 광대를 축소하고 턱 뼈를 많이 깎아내기를 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사람마다 얼굴형이나 이목구비의 형태도 다르기 때문에 증상에 맞춰 필요한 부위에만 최소한의 얼굴뼈 절제로 최대한의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안면윤곽수술은 크고 각진 얼굴에 직접 원인이 되는 얼굴뼈를 절제하는 수술이지만, 모두에게 획일한 방법으로 많은 양의 뼈를 절제하는 것이 정답은 아니다. 특히 과한 양의 얼굴뼈 절제는 심각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남길 우려가 있으므로 수술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개인별 증상 별로 원하는 얼굴형에 따라 필요한 수술을 복합적, 혹은 단독으로 시행하되, 절골 부위와 얼굴뼈 절제 면적은 최소한으로 성형하는 것이 좋다.  

다만 이러한 수술은 안면윤곽수술 자체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집도가 필요하므로, 수술 병원 및 의료진 선택 시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