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보톡스·필러, 이것만큼은 고려해야
등록일 : 2019-03-19 14:58 | 최종 승인 : 2019-03-19 14:58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예뻐지고 싶지만 성형수술은 부담스럽고 두려운 사람들이 대안으로 선택하는 것이 쁘띠 성형이다. 눈, 코, 안면윤곽 등 이목구비를 다루는 수술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지만 최근에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은 시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쁘띠 성형은 보톡스나 필러 또는 실을 이용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시술을 말하는데, 우선 필러란 피부 조직을 보충하는 물질이 들어간 주사로 주름 및 볼륨 개선에 효과적이다. 꺼진 이마나 이마 주름, 콧대, 팔자, 입술, 무턱, 꺼진 볼 등에 주로 이용된다.

반면 보톡스는 보튤리늄 독소를 주 성분으로 하는 주사약으로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각턱을 갸름하게 하거나 종아리 근육을 줄이는 것, 눈 밑 주름을 없애는데 주로 이용된다.

최근 성형의 추세를 생각해보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인데, 수술을 하기엔 무섭고 예뻐지고는 싶은 이들에겐 쁘띠 성형이 좋은 시술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필러를 잘못 선택하거나 필러를 무리하게 진피 내로 주입하면 얼굴이 울퉁불퉁 해질 수 있다.

또한 근육 내로 주사하게 되면 분해가 빠르고,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필러가 뭉쳐 보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기술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저렴한 가격을 우선시하거나 검증이 안 된 제품보다는 임상실험을 거친 안정적인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근육의 움직임과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하는 쁘띠 성형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의 시술 실력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전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하며 피부 및 기구 소독을 통해 감염 방지에 주안점을 두고 시술 계획수립이 선행돼야 한다.

도움말 : 쥬얼리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