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골든타임' 방송장면)

 

우연한 기회로 연기를 접해 '배우'로 전향한 가수들이 있다. 이들은 모두 춤추고 노래 부르는 '아이돌' 출신이었지만 현재는 배우로써 인지도가 훨씬 높다. 최근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매력적인 가수 출신 여배우 5명에 대해 알아보자.

1. 정은지 

 

(출처=tvN '응답하라 1977' 방송장면)

배우 정은지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으며 연기를 시작했다. 성동일과 함께 찰떡같은 부녀 모습을 보여주며 여배우로써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하지만, 배우 정은지는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로 먼저 데뷔한 가수이다. 그룹 내에서 메인 보컬을 맡을 정도로 노래 실력이 좋으며 현재까지 그룹 활동과 연기를 함께 병행하고 있다.

2. 서현진

 

(출처=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장면)

 

배우 서현진은 최근 드라마 '또 오해영', '식샤를 합시다 2', '뷰티 인사이드'를 연달아 히트시켜 '대세'임을 입증했다. 서현진은 특유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다양한 감정을 넘나드는 표정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천상 배우로 보이는 서현진도 SM 걸그룹 '밀크' 출신이다.

3. 혜리

 

(출처=tvN '응답하라1988' 방송장면)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드는 혜리는 사실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이다. 걸스데이가 데뷔 후 멤버가 교체되며 혜리가 새로운 멤버로 투입됐다. 이후 줄곧 걸스데이 활동을 하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덕선' 역을 맡으며 연기를 시작했다. 혜리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은 덕선이 연기는 안방극장을 사로잡았고 이후 드라마 '딴따라', '투깝스'에 출연했다.

4. 크리스탈

 

(출처=SBS '상속자들' 방송장면)

크리스탈은 2009년 걸그룹 F(x)로 데뷔했다. 데뷔 후 앨범 활동을 하던 중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이민호, 김지원, 김우빈과 함께 '상속자들'을 촬영하며 자신만의 톡톡 튀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주인공의 여자친구 역할을 맡아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써 입지를 다졌다.

5. 수지 

 

(출처=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장면)

 

수지는 걸그룹 '미스에이' 출신이다. 데뷔 무대에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미모로 화제가 됐다. 수지는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가수 연습생 역할을 맡으며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미스에이가 JYP와 계약이 만되면서 팀은 해체됐고 이후 수지는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주연 역할을 꿰차며 여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