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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맛 동시에 잡는 팬케이크 비건 레시피 大공개
2019-06-12 09:00:03
김도희
(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김도희 기자] 온라인 미디어 더선은 비건 및 글루텐 프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기존의 팬케이크 조리법은 우유와 밀가루 및 달걀이 포함돼 채식주의자 혹은 글루텐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하단의 조리법을 사용해 자신에 알맞은 팬케이크를 만들어보자.

 

채식주의자를 위한 간단하고 맛있는 팬케이크 조리법

(출처=GettyImagesBank)

재료

▲베이킹 파우더 1 티스푼

▲치아씨드 1티스푼

▲메이플시럽 1테이블스푼

▲아몬드 밀크 400ml

▲밀가루 300g

▲뮤즐리 50g (오트밀 혹은 귀리로 대체 가능)

▲코코넛 오일 30g

▲소금 조금

 

토핑

▲코코넛 요구르트 (일반 요구르트 대체 가능)

▲피칸 호두 한 줌 40g

▲코코넛 칩 30g

 

방법

팬케이크 재료를 모두 섞어 부드러운 반죽을 만든다.

코코넛 오일을 넣은 팬을 달군 후 팬케이크 반죽을 올린다.

4분간 익힌 후 뒤집어 반대쪽도 2~3분간 더 익혀준다.

팬케이크에 요구르트와 잘게 썬 피칸, 코코넛 칩으로 토핑하면 완성.

 

아메리칸 스타일의 글루텐 프리 팬케이크 (無글리텐)

(출처=GettyImagesBank)

재료

▲글루텐 프리 가루 250g

▲코코넛 설탕 2 테이블스푼

▲베이킹 파우더 2 테이블스푼

▲소금 1/4 테이블스푼

▲계피 가루 1/2 테이블스푼

▲달걀 1알

▲아몬드 밀크 200ml

▲코코넛 오일 3 테이블스푼

▲바닐라 익스트랙 1 테이블스푼

▲버터

 

토핑

▲녹은 초콜릿

▲메이플 시럽

▲코코넛 플레이크

▲딸기

 

방법

팬케이크의 재료를 모두 섞는다.

가열한 팬에 버터를 녹여 팬케이크 반죽을 양면 2~3분 정도 익힌다.

완성된 팬케이크를 그릇에 올려 준비한 토핑 재료를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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